BBN Radio
천국으로 가는 길라디오 방송성경 대학대화방참고자료언어선교후원상담/문의
등록하기|과목보기|FAQ|강의 스트리밍 도움말|성경대학 소개|전도 도구|학생들소감|
학생 로그인
재학생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사용자 이름 찾기
아직 학생이 아닙니다.
거듭나셨습니까?
어느날 밤중에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국회의원에 해당되는 사람인데 이 사람이 예수님을 찾아온 목적은 신앙적인 대화를 나누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께서 하신 모든 말씀들, 예수께서 행하신 모든 기적들을 볼 때 예수님은 보통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그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구원의 확신과 천국에 갈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니고데모는 예수님과 한번 대화를 나누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어느 날 밤 예수님을 찾아오게 된 것입니다. 밤에 찾아오게 된 이유에 대해선 확실하게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다른 사람들의 눈을 의식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조용한 밤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기에 더 좋다고 생각해서일 것입니다.

니고데모와 예수님의 대화는 이렇게 시작됩니다. "우리는 선생님께서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분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지 않으시면 선생님께서 행하시는 그런 기적들은 아무도 행할 수 없습니다." 교양이 있고 학식이 있는 사람답게 니고데모가 상당히 좋은 말로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에 대해 예수님은 "아 그렇습니까? 그렇게 봐 주시니 대단히 감사합니다." 뭐 이렇게 나올 줄 알았는데 다짜고짜로 이렇게 말씀합니다. "내가 진심으로 당신에게 말합니다. 누구든지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상당히 무례하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예수님께서는 니고데모의 정곡을 바로 찌르셨습니다.

신약성경 요한복음 3장에 기록되어 있는 예수님과 니고데모의 대화를 보면서 오늘날에도 니고데모와 같은 사람들은 여전히 많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교회는 다닙니다. 예수님에 대해서도 상당히 잘 알고 있습니다. 누가 물으면 기독교인이라고 대답합니다. 그런데 거듭나지를 못했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많이 나아졌지만 오늘날에도 구원 받지 못한 채로, 또한 구원의 확신 없이 교회만 다니고 있는 명목상의 그리스도인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얼마나 교회에 오래 다녔느냐, 성경을 얼마나 아느냐, 얼마나 열심히 봉사하고 있느냐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거듭난 사실이 분명히 이어야 하고, 구원의 확신이 분명히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혹시 지금 당신이 니고데모와 같은 사람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예수님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거듭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태복음 7장 21-23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당신은 예수님 앞에 서게 되었을 때 혹시 이런 말을 듣게 되는 것은 아닐까요?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핬고, 거듭나지 못하셨다면 이 문제부터 먼저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야구에서 타자가 홈런을 쳤다 해도 1루를 밟지 않고 홈으로 들어오면 이웃인 것처럼 신앙에 있어선 구원, 거듭남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일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로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3절


작성자   BBN 성경대학    작성날짜  2/22/2012 4:15 PM
조회수  6056


다음: 사순절이란
Login                                                                                           온라인 성경   Copyright   개인정보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