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N Radio
천국으로 가는 길라디오 방송성경 대학대화방참고자료언어선교후원상담/문의
등록하기|과목보기|FAQ|강의 스트리밍 도움말|성경대학 소개|전도 도구|학생들소감|
학생 로그인
재학생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사용자 이름 찾기
아직 학생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예수님을 메시야로, 하나님의 아들로 믿을 수 있는 이유는 많습니다. 요한복음 5장 33절 이하를 보면 하나님은 예수님에 대해서 세 가지 방법으로 증언해 주셨습니다.

첫째, 침례 요한을 통해서입니다(요한복음 5:33-35). 침례 요한은 당시 유대인들이 가장 존경하던 선지자였습니다. 그는 예수님에 대해서 ‘하나님의 아들’(요한복음 1:34)이라고 했고, ‘나보다 먼저 계신 분’(요한복음 1:15)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분’이라는 뜻이고, 자기보다 6개월 늦게 태어난 예수님을 ‘나보다 먼저 계신 분’이라고 한 것은 예수님이 창조주 하나님이셨기 때문입니다.

둘째,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통해서입니다(36절).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계실 때 수많은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말씀으로 사람들의 병을 고쳐주셨고, 죽은 사람을 살리셨고, 갈릴리 호수의 풍랑을 잠재우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런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하나님이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기적에 대해서 오늘날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수님의 기적 이야기는 결국 둘 중 하나입니다.

예수님의 기적을 기록한 4복음서의 기록자들이 짜고서 거짓말을 했던가, 아니면 사실을 사실대로 기록했던가, 어느 것이 맞을까요? 누가복음을 기록한 누가는 이방인이었고, 의사였습니다. 예수님에 대해서 거짓말로 누가복음을 기록할 이유가 없는 사람입니다. 마태복음을 기록한 마태는 오늘날로 하면 세무공무원이었습니다. 그런 그가 어느 날 그 좋은 직업을 버리고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전승에 의하면 그는 에디오피아에서 순교했습니다. 마가복음을 기록한 마가는 부잣집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마가복음을 기록한 직후 알렉산드리아에서 순교했다고 전해져 내려옵니다. 그들은 짜고서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 사실을 사실대로 기록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기적 중에서 가장 큰 기적은 예수님 자신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기적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서 사도 바울은 500명도 더 되는 증인들이 있고, 그들 대다수는 살아있다고 했습니다(고린도전서 15:4-8). 부활이 사실이 아니라면 감히 그렇게 말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또 예수님께서 부활하지 않았다면 박해자 바울이 예수님을 믿을 이유도, 고난당하며 예수님을 증거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실제로 기적을 행하셨고, 실제로 부활하신 것이 틀림없습니다.

셋째, 구약성경을 통해서입니다(요한복음 5:37-39, 46). 구약성경에는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 너무 많아 일일이 말씀드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구약성경은 한 마디로 오실 메시야, 즉 예수님에 대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이유가 충분한데도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사도 요한은 그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없고, 그들의 관심이 세상 영광에 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합니다(요한복음 5:42-44). 오늘날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유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 시작은 예수님을 메시야로, 하나님의 아들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지금 홈페이지 상담에 준비되어 있는 천국으로 가는 길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한복음 5:40).

작성자   BBN 성경대학    작성날짜  3/13/2014 10:43 AM
조회수  4727


Login                                                                                           온라인 성경   Copyright   개인정보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