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N Radio
천국으로 가는 길라디오 방송성경 대학대화방참고자료언어선교후원상담/문의
등록하기|과목보기|FAQ|강의 스트리밍 도움말|성경대학 소개|전도 도구|학생들소감|
학생 로그인
재학생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사용자 이름 찾기
아직 학생이 아닙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한 가정생활을 이루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 점점 파괴 되어가는 가정을 회복하기 위해 기독교가정에서 지켜야 할 것들은 무엇일까? 한국교회 평신도지도자협회 주최로 열린 평신도지도자 초청 세미나에서 명지대 양은순 교수가 “크리스천의 성경적 가정생활”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여기에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7가지 열쇠”를 제시했습니다.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성숙: 남편과 아내와 육적으로는 성숙했으나 영적 인격적으로 성숙하지 못해 많은 문제가 생긴다. 성경적으로 볼 때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는 것이 아담의 고백이었으나 죄 때문에 아담이 하와를 원망하게 된 것처럼 오늘날도 부부간에 서로에게 죄를 전가함으로써 부부 사이에 금이 가는 것을 자주 보게 된다. 미숙한 크리스천은 서로에게 책임을 미루지만 성숙한 크리스천은 자신의 문제로 받아 드리고 상대방을 용납합니다.

2. 복종: 부부간에 피차 복종하라는 것은 가장 근본적인 하나님의 명령이다.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고 남편은 아내를 사랑했을 때 행복한 가정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내가 남편에게 복종하는 것은 남편이 꼭 잘나서가 아니라 남편이기 때문에 복종하라는 것이다. 아내가 남편에게 복종하지 못할 때 자녀가 부모에게 복종하지 않는다.

3. 사랑: 하나님께서 남성을 흙으로 여성을 남성의 갈비뼈로 창조한 것은 남성이 여성을 소중한 존재로 여기도록 한 것이다. 따라서 남편은 아내를 사랑할 의무가 있고 이 사랑은 말로만 하는 사랑이 아닌 실천적인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남편과 아내의 사랑은 가장 사랑스럽지 못할 때, 지겹게 느껴질 때 사랑의 결단이 필요하다는 얘기가 된다. 남편이 아내를 사랑해야 하는 이유는 기도가 막히지 않기 위해, 아내는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이고, 남성보다 더 연약한 그릇이기 때문이다 (벧전 3:7).

4. 대화: 양교수는 최근 이혼사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대화의 부족임을 지적하면서 대화는 혈액순환 이라고 강조한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신체의 기능이 마비될 수 밖에 없는 것처럼 부부간의 대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대화는 기술이 필요한데 먼저 듣는 기술이 필요하다 상대방에 귀를 기울이는 자세가 우선돼야 한다. 양교수는 부부간의 대화를 아름답게 이끌어갈 천국방언 4가지를 소개한다: 미안해요, 괜찮아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괜찮아요 라는 말속엔 용서의 뜻이 포함돼 있다. 우리나라 부부들은 "사랑해요"라는 말에 매우 인색하다. 그러나 “사랑해요”라는 말은 부부간의 대화를 촉진시키는데 큰 촉매제가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5. 기도: 기도가 없는 가정은 지붕이 없는 집과 같다. 기도는 겸손의 표현이며 축복의 통로이다. 하나님은 남편과 아내가 하나되어 기도하는 가정을 찾고 계시기에 기도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이끌어가는 귀중한 요소가 된다. 6. 말씀: 우리가 매일 가정에서 육의 양식을 섭취하듯 영의 양식인 성경말씀도 섭취해야 한다. 7. 예수 그리스도: 예수님이 가정의 중심에 계셔야 한다. 온 가족이 예수님을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야 한다. 예수님이 가정의 배를 운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행복한 가정생활의 근본적이고 마지막 열쇠가 된다.

BBN 성경대학에서 준비한 "20200 기독교인의 가정" 코스를 공부하여 예수님안에서 더욱 더 행복한 가정들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BBN 성경대학    작성날짜  5/8/2009 4:04 PM
조회수  5562


Login                                                                                           온라인 성경   Copyright   개인정보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