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으로서 우리는 미국에 대한 자부심을 가집니다. 또한 우리 성조기를 바라보면서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권리를 위해 치뤄야 했던 댓가를 기억합니다. 이런 자부심을 우리는 애국심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독일, 타이완, 러시아, 일본같은 다른 나라 국민들과 함께 일하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제 동료들 또한 제가 미국을 향해 자부심과 사랑을 가지듯이 각자의 고국을 향한 애국심을 가지고 그 사랑과 자부심을 드러냅니다.
천국시민의 수를 배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비엔이 타겟으로 삼는 지역에서 인터넷 사용이 얼마나 증가하고 있는지를 통계로 낸 자료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2000년부터 2005년 사이에 인터넷 사용율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본의 경우 2000년에 4천7백만명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되었는데 2005년까지 6천 7백6십만명이 사용하여 43.75%가 증가했습니다. 독일은 2000년에 2천4백만명에서 2005년에 4천6백 3십만명으로 93%의 증가를 보였습니다. 중국은 2000년에 2천2백 5십만명이 인터넷을 사용한데서 2005년에는 9천9백만명이 사용해 317%의 경이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중국에 근접한 한국은 2000년에 인터넷 사용자수가 천9백만명으로 추산되었는데 2005년까지 66%의 성장을 보여 3천백6십만명의 이용자 수를 보였습니다. 러시아는 같은 5년 동안에 인터넷 사용율이 가장 많이 성장한 나라입니다. 2000년에는 3백 십만을 약간 웃도는 수가 이용하다가 2005년까지 2천 2백 3십만명이 이용하게 되어서 619.4%라는 엄청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여러분도 여기서 천국시민의 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얼마나 어마어마 한지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웹케스팅부가 세계 전역에 끼치는 영향력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우리는 하루에 최소한 한명이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이르는 것을 목격하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본향 천국에 대해서 가르칠 수 있고 천국 시민들이 어떻게 행해야 하는지 가르칠 수 있는 도구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람 가운데서 대적하는 이 땅 위에 살아가는 동안에도 천국에 대한 애국심을 고양시킬 수 있습니다.
웹캐스팅부에서는 세계 곳곳에서 보내오는 질문들을 대답해 주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 기독교와 애국심에 대해서 물어오는 질문들도 다루게 됩니다. 그런 질문 중에는 “제가 그리스도를 따르게 되면, 공산당을 탈당해야 하나요?” 라든지 “일본에서 그리스도인이 되면 일본인이기를 포기해야하나요?” 등등의 질문입니다.
이런 질문들 뒤에는 우리 청취자들이 겪게 될 더 깊은 파장과 결과들이 있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예로 중국에서는 많은 직장에서 고용조건으로 공산당에 소속되어 있을 것을 요구합니다. 승진도 근무 기간이나 능력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당에 바치는 충성에 따라 결정되고 승진을 하게 되면 가족을 좀 더 잘 부양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이 가족과 연을 끊고 내려오는 전통과 또 자신을 일본이 되게 하는 모든 것을 버리는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질문을 간단하게 한마디로 대답하는 것은 충분치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설명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이 땅에서는 순례자이며 이방인이며 천국이 우리의 본향이고 우리가 속한 나라라고 대답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성도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위에 두신 권세자들을 순종해야 하는데 그 권세자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라고 명령하지 않는 한 그 권세에 순복해야함을 설명합니다. 그 다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면서 바르게 행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실 것이라 말합니다. 그리고 갈라디아서 3장 28절을 설명합니다.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나 남자나 여자 없이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 믿는 자로서 우리는 우리의 문화, 나라, 애국심이 그리스도이고 그를 향한 것임을 기억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