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당신이 무슨 차를 운전했는지 묻지 않겠지만 차가 없어 다닐 수 없는 사람들을 몇이나 운전해 주었느냐고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집이 몇 평이나 되는지 묻지 않겠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을 당신의 집으로 환대했는지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옷장에 옷이 몇 벌 걸려 있었는지 묻지 않겠지만, 당신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옷 입혔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사회적 지위에 대해서는 묻지 않겠지만, 어떤 류의 품위를 보였던지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얼마나 많은 물질적 재산을 가졌던지 묻지 않겠지만, 그 물질적 재산이 당신의 인생을 좌지우지 하지 안았느냐고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최고로 많이 받은 월급이 얼마였느냐고 묻지는 않겠지만, 그 월급을 받으려고 인격을 타협하지는 않았는지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시간외 근무를 얼마나 많이 했는지 묻지 않겠지만, 그것이 당신 자신을 위해서였는지 당신의 가족들을 위한 것이었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얼마나 많이 진급했는지 묻지 않겠지만,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높여주었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 스스로를 돕기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친구를 몇 명이나 가지고 있느냐고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이 친구가 되어주려고 한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느냐고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권리를 지키려고 무엇을 했느냐고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이 다른 사람의 권리를 지켜 주려고 무엇을 했느냐고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동네에서 살았는지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이 이웃을 어떻게 대우했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피부색에 대해서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의 인격 속에 무엇이 담겨 있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언행이 몇 번이나 일치했느냐고 물지는 않겠지만, 당신의 언행이 몇 번이나 불일치 했는지는 물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구원 얻기 까지 왜 그렇게 오래 걸렸느냐고 묻지는 않겠지만, 당신을 사랑스럽게 이끌어 지옥의 문이 아닌 천국의 아름다운 집으로 데려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