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의 일본선교를 마치고 돌아와 미국 샬롯 노스케롤라이나에 있는 카멜 침례교회에서 중국인 사역을 감당하고 있던 어느 날 칼 레드멘 이라는 분이 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칼은 비비엔 방송국의 웹케스팅 메니저로 근무하는 분이었으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 인터넷방송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고 싶다는 큰 비전을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이미 10장의 중국어찬양 음반을 구입하였으며, 저에게 더 많은 중국어찬양을 찾아줄 수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저는 그 찬양음반을 보면서 어떻게 이 10 장의 음반으로 13억이 넘는 중국인에게 인터넷을 통하여 복음을 전할 엄청난 꿈을 가지고 있으며 과연 그 꿈이 이루어질까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는 중국어도 모를 뿐 아니라 중국문화도 전혀 모르는 사람 이었습니다. 그 후로 저는 그의 부탁을 잊어 버릴 정도로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몇 달 후, 칼은 다시 전화를 하여 저에게 비비엔 방송국에 한번 방문해줄 수 있는지 물었고 전 단순히 중국인을 사랑하는 한 미국인에게 예의상 “예”라고 방문에 응하였습니다. 비비엔방송국의 문을 열고 들어섰을때 제가 오래 전 대학에 다닐 때 성경공부를 하며 즐겨 듣고 부르던 찬양이 전 건물에 울려 퍼지고 있었습니다. 매번 기도모임의 마지막에는 하나님의 복음이 온 중국땅에 전하여 질 수 있도록 간구하였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30년이 지난 지금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중국에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나님은 비비엔 방송의 아름다운 찬양을 통하여 중국의 복음을 위하여 기도하던 대학시절을 연상시키셨습니다. 저는 인터넷 방송을 통하여 중국에 복음을 전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에 순응하였습니다.
비비엔방송은 중국과 온 세계를 위하여 큰일을 이루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매일 오전 오후 5시 57분에 그 큰 일을 이루신 하나님을 방송합니다.
1999년 12월 1일 중국어 인터넷 방송이 4000여 곡의 찬양과 24/7일 동안 방송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준비와 함께 개국되었습니다. 지금은 여덟 명의 사역자가 이 사역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저희 방송은 중국을 포함한 홍콩 타이완 그리고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중국인청취자가 매일 늘어나고 있습니다. 진정한 복음은 힘을 잃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백만이 넘는 중국인에게 항상 하나님의 올바른 말씀을 전하며 하나님 앞에 나와 주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것이 저희 비비엔 중국어방송 사역의 목적입니다.
일주일에 500통이 넘는 감사와 신앙상담 메일이 중국청취자에게서 옵니다. 그 중 하나의 이 메일을 소개 하겠습니다.
제 나이 17살 때 전 아주 절망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너무 아파서 온몸을 움직일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의사를 만나서 검사와 상담을 해야 했습니다. 결혼 후 전 낙태와 이혼을 하였고 가족들에도 조차 외면을 당하였습니다. 나는 매일 울면서 괴로운 나날을 보내야 했으며 나의 삶을 누가 주장하는가 하는 심한 회의가 들었습니다. 그런 어느 날 전 초등학교 운동장에 앉아서 나의 인생의 끝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젊은 여자분이 다가와 저에게 명함크기의 카드를 하나 건내주었습니다 거기에는 www.bbnradio.org 라는 웹 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전 그 주소로 인터넷을 통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그때 방송된 말씀은 오직 예수님만이 나의 구세주임을 알게 하시고 나의 마음을 강하게 움직였으며 그 후 바로 전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였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저의 건강이 회복되었고 헤어졌던 남편이랑 다시 합치었으며 하나님이 새 생명도 허락하셨습니다. 가족과의 관계도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비비엔 방송의 말씀을 통하여 기적처럼 나의 삶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오늘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매일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한가족 기도시간, 어린이 프로그램, 성경을 가르치는 시간, 청소년 프로그램과 가정생활에 관한 프로그램과 함께 4000곡이 넘는 아름다운 크리스챤 찬양이 특징지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5000명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청취하는 청취자들에게 복음을 나눌 수 있고 한 달에 평균 80명이 예수그리스도를 자기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는 은혜가 있습니다.
작년 12월1일에 우리는 중국어방송의 여섯 돌을 축하했습니다. 웹캐스팅의 메니저인 칼에게 “지난 5년 동안 중국어 방송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이 무엇이었습니까?” 하고 물었을 때 “중국인 그리스도인들이 자기 국가와 민족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것을 급박하게 여기는 것을 본 것입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사역은 아직도 완전하게 성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꿈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동족이 진리를 발견하고 영생을 얻는 것을 보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칼은 최근의 성공적인 나눔의 경주에 대하여 우리 사역 팀에게 “마귀의 세력으로 가득한 이 세상이 우리를 없이 하려고 위협하여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진리가 우리를 통하여 승리하게끔 벌써 작정하셨기 때문입니다. 어둠의 권세 잡은 자는 가혹하나 우리는 그 세력 앞에서 떨지 않습니다. 그 분노를 우리가 견딜 수 있는 것은 그의 멸망이 너무나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짧은 한 마디가 그를 넘어지게 할 것입니다.”
“나눔의 경주가 무엇입니까?” 하고 물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나눔의 경주는 우리의 꿈이 이루어지게 후원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청취자들께 시간을 들여 우리의 필요를 알려드리고 그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끔 후원으로 도와줄 것을 요청 드리는 것입니다. 한 번의 후원금으로 도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달이 얼마간 후원금을 내겠다고 약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민족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데는 많은 사람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한 분만이 더 많은 이들이 구원 얻게 하시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말씀 드렸듯이 저는 꿈을 꾸고 있고 이 꿈은 아직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를 그 꿈에서 아직 깨우지는 마십시오. 그 이유는 제가 꾸고 있는 이 꿈은 제가 오랜 동안 꿔 왔던 꿈 중에서 가장 좋은 꿈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중국인을 위한 이 사역에 대해 더 알기 원하시면 www.bbnradio.org에 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 BBN은 중국인들에게만이 아니라 7개의 다른 언어 그룹을 향하여서도 복음 사역을 감당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께서 비비엔의 웹사이트에 들어 가시면 한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루투갈어, 스페인어, 그리고 영어로 24/7/365방송되고 있는 것을 보실 겁니다.